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DX·청인·레스코, 포항시 모범납세기업 선정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4.06.07

 

 

포항시는 ㈜포스코DX, ㈜청인, ㈜레스코 3개 법인을 2024년도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해 모범납세기업 지정패와 현판을 수여했다.

시는 지난해 지방세 세무조사를 실시한 181개 법인 중에서 납부실적 등 지방재정 분야와 고용 창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재정 기여도가 높은 3개 기업에 대해 2024년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모범납세 기업 지정패와 현판을 수여했으며, 이와 함께 각 기업별 우수직원 1명을 표창했다.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되면 지방세 세무조사를 3년간 면제받게 되는 등 ‘포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준하는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박재관 자치행정실장은 “3고(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성실납세로 지역발전에 도움을 준 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모범납세기업 제도를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에서 시행 중인 모범납세기업 제도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73개 법인이 선정된 바 있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성공스토리 앱` 통해 성장·도전의 역사 잇다
포스코DX·청인·레스코, 포항시 모범납세기업 선정
에코프로, '제대군인' 경력단절 막는다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