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제철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이 뒤따랐다.
5월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주식 키워드·스포츠 경기 등의 글을 제외한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세아제강 △한국철강 △KG스틸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고려제강 등을 대상으로 했다.
분석 결과 현대제철이 총 2만4천44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1만9천186건의 포스코홀딩스가 차지했다.
3월 뽐뿌의 한 유저는 “포스코는 지난 19~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0회 한국산업보건학회 2025 동계학술대회’에서 ‘산업보건 인공지능(AI) 및 스마트 기술 적용 사례’를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공동 개최했다”며 “특히 이날 선보인 ‘4족 보행 로봇’은 기존에 근로자가 수행하던 설비 점검 업무에 투입돼 경로를 따라 자율 주행하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상 상황을 감지해 제철소 설비 점검과 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국제강이 5천680건으로 3위에 올랐다.
4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동국제강이 포항공장에서 신사업 출범을 기념하는 ‘신사업 출발 기념식’을 열고, 유리섬유 강화플라스틱 보강근 브랜드 ‘디케이 그린바(DK Green Bar)’와 대형 용접형강 브랜드 ‘디-메가빔(D-Mega Beam)’을 공개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세아제강 3천469건·한국철강 2천668건·KG스틸 1천173건·세아베스틸 1천145건·대한제강 534건·고려제강 299건 순으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5만8천594건으로 전년 대비 2만3천201건 늘어났다”면서 “이는 트럼프의 관세 정책 등 대외환경 변수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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