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휴먼스, 일·가정 양립 실천 공로로 '인구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5.07.14

 

 

포스코휴먼스(사장 박승대)가 7월 11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14회 인구의 날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수상식은 인구문제 대응에 기여한 기관·단체·개인을 선정해 정부포상을 수여하는 행사이다보건복지부는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과 고령사회 친화적 사회 분위기 확산출산장려제도 운영에 기여한 개인기업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서면과 현장실사전문가 심층 심사를 거쳐 포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포스코휴먼스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와 기업문화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휴먼스는 장애·비장애 직원의 생애주기별 지원제도 운영결혼정보 회사 및 신혼여행 지원출산장려금·난임 치료·입양 지원금 지원 등을 통해 출산·육아 친화적인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포스코휴먼스는 장애가 있는 직원의 재활을 지원하는 유급휴가 제도를 도입했으며장애인 보장구 구입자금 및 장애인 가족 지원 등 장애 맞춤형 복지제도도 마련해 포용적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여기에휴먼스는 격주 4일 근무제·시간 선택제와 같은 유연근무제를 적극 도입함으로써 일·가정 양립 실현과 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추구해저출생·고령화 등 인구 위기 대응을 위한 모범 사례로 평가받기도 했다.

포스코휴먼스 박승대 사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낸 포용적 기업문화의 결실이라며,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일터를 통해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코퓨처엠, 日 배터리사와 음극재 공급계약 체결
포스코휴먼스, 일·가정 양립 실천 공로로 '인구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