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 포항제철소, 이가리 해변서 정화활동 펼쳐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6.01.27

 

 

포스코 포항제철소 해양환경지킴이봉사단이 지난 주말 포항 북구 이가리 해변에서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원 그들의 가족 29명은 이가리 마을회관에서 출발해 해변을 따라 이동하며 플로깅과 비치코밍 활동을 전개했다플로깅은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며비치코밍은 해변을 빗질하듯 바다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의미한다참가자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5시간 동안 정화활동을 이어갔다.

 

2023년 창단된 해양환경지킴이봉사단은 매년 30회 정도의 정기 봉사활동을 통해 포항 지역 영일대이가리구룡포 등 주요 해변의 정화작업을 담당해왔다또한 그린피스 등의 사외 환경단체들과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산불 피해 복구작업 등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포항제철소 제강설비부 김영학 단장은 “한파 속에서도 깨끗한 포항 바다를 지키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단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에 단장으로서 뿌듯함을 느낀다”라며앞으로도 뜨거운 열정으로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힘찬 발걸음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교육문화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특히 최근 3년간 포항제철소 직원 및 봉사단은 사회 공헌 활동으로 대통령 표창경상북도지사상포항시장상 등 총 26건의 수상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이전글, 다음글
에코프로 유럽 법인 설립
포스코 포항제철소, 이가리 해변서 정화활동 펼쳐
포스코스틸리온, 농어촌 ESG실천 ‘으뜸’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