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케미칼-포스텍, 산학일체 연구센터 공동 구축 추진…협약 체결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5.09

확대이미지

 

포스코케미칼(민경준 사장)과 포스텍(총장 김도연)이 에너지소재 및 탄소·화학소재 분야 연구역량 강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측은 8일 포스텍 본관 대회의실에서 민경준 사장과 김도연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일체연구센터’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포스코케미칼이 5년간 연구비 총 15억원을 지원하기로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포스코케미칼은 포스텍과 함께 △이차전지소재 △탄소소재 △화학소재 등 세 가지 분야의 공동연구를 통해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산학연 파견 및 장학생 제도 등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달부터 오는 2024년 5월까지 5년간 1단계 협력을 통해 고성능 양·음극재 배터리와 프리미엄급 신규 활성탄 소재 개발 등 세계적인 기술력 확보에 나선다.이날 협약식에서 민경준 사장은 “포스코케미칼은 전통사업인
 
내화물의 제조·시공·정비에서부터 화성·라임 등의 생산 및 관리, 제철 부산물을 활용한 침상코크스 생산, 2차전지 사업 등을 통해 에너지소재 및 탄소·화학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인재이며, 이번 산학일체연구센터 구축을 통해 인재 육성 및 산학 교류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연 총장도 “우리나라 최초의 연구 중심 대학인 포스텍이 화학과 에너지 소재의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는 포스코케미칼과 함께 산학일체연구를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기존의 협력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가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협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코휴먼스, 장애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케미칼-포스텍, 산학일체 연구센터 공동 구축 추진…협약 체결
포스코, 세계 최대 해양기술박람회에 12년 연속 참가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