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DGB대구은행·핀크·SK텔레콤, 디지털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5.08

 

DGB대구은행은 7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핀크, SK텔레콤㈜과 함께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핀크는 생활금융플랫폼 핀크(finnq)를 통해 이용고객의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산모니터링 서비스 등 고객의 소득과 소비패턴을 분석해 소비습관을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자 수 200만명을 돌파한 유망 핀테크 기업이다.

이동통신사업자 SK텔레콤㈜은 약 2천600만명의 가입자수를 보유하고 5G, AI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 출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ICT회사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3사는 본 협약을 계기로 은행의 상품 및 고객관리 역량, 통신사의 고객기반 및 빅데이터 역량, 핀테크 회사의 혁신적 자산관리를 결합한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금융 관련 기업 노하우 및 아이디어 공유, 핀테크 기술 발전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국민에게 차별화되는 금융서비스 및 상품, 플랫폼 마케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화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해 디지털금융 분야에 차별화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사업범위를 확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코, 세계 최대 해양기술박람회에 12년 연속 참가
DGB대구은행·핀크·SK텔레콤, 디지털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OCI, 포항 문예회관서 ‘별별동행 2019’전 개막식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