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道ㆍ대구은행, 중기 행복자금 MOU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5.10

 

 

대구은행과 ‘경북 중소기업 행복자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북도내 중소기업에 특별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경북도와 지역은행이 손잡고 경기침체 등으로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이 자금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총 200억원의 대출재원을 공동으로 조성한다.

조성된 협력자금으로 도내 중소기업에 최대 5억원 이내로 최장 2년까지 대출 금리 1.72%p를 기본으로 감면해 융자 지원하며, 대출 금리는 기업의 담보 및 신용도 등을

감안해 최대 0.83%p까지 추가 감면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경상북도 내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우수 기술력 보유 기업과 일시적인 자금난 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경기침체와 업황 부진으로 경영난이 심화되고 있는 자동차 부품업, 철강업, 금속 가공업, 기계업, 섬유업에 집중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오는 6월초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경북 중소기업 행복자금 대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가까운 대구은행 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2017년부터 IBK기업은행과도 총 200억원의 협력자금을 조성해 현재까지 63개 기업에 지원했으며, 상환 완료된 자금은 다시 기업에 저금리로 융자 지원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내수부진 장기화 등 대내·외적으로 경제여건이 그 어느 때보다 녹록치 않다”며 “금융기관을 포함한 모든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중소기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자리 지키기에 총력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