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제철소, 현장 안전사고 예방 활동 통해 '안전 의식 Up'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6.30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가 현장 안전 우수 활동사례를 협력사 등 전 직원과 공유해 안전 의식을 강화했다.

포항제철소는 28일 오후, 본사 대회의장에서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TBM/ILS 활동사례 공유의 장’ 행사를 가졌다. TBM(Tool Box Meeting)은 작업 전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ILS(lsolation Locking System)는 설비안전 시스템을 뜻한다.

이날 행사는 2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노경협의회, 노동조합, 협력사 대표 등 330여명이 참석해 TBM/ILS 활동사례에 대한 영상을 시청했다.

1
부 행사에서는 부문 대표 4팀의 TBM 활동 사례를, 2부 행사에서는 부문 대표 4팀의 ILS 활동 사례를 공유했으며 각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의 전자투표 결과 및 평가위원의 채점 결과를 합산해 시상을 진행했다.

TBM
활동사례 최우수상은 화성부 1코크스 공장이, ILS 활동사례 최우수상은 전기강판부 2전기강판공장이 수상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안전에는 거창하고 특별한 기법이 필요한 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지키기로 한 것을 반드시 그리고 꾸준히 실행하는 습관적인 실행이 중요하다”며 “다가올 혹서기에도 TBM/ILS를 내실 있게 실행해서 안전하고 행복한 포항제철소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코건설, 베트남 롱손 섬 찾아 의료봉사활동
포항제철소, 현장 안전사고 예방 활동 통해 '안전 의식 Up'
포스코, ‘청년 AIㆍBig Data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의 성공적 취업 지원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