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주)포트랜스, 포항지역 양파농가 돕기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8.01

 

(주)포트랜스(대표 이종훈)가 양파 생산과잉으로 인한 가격하락으로 시름하고 있는 포항지역 양파 농가돕기에 나섰다.

포트랜스는 지난 30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양파영농조합에서 생산한 양파 3.4t을 구매한 뒤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양파즙(425박스)을 만들어 직원 및 상생협력기업들에 전달했다.

이번 양파 농가돕기는 김광호 직장협의회 대표가 올봄 양파 생산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지역 양파 농가들이 가격하락과 판로개척 문제로 시름에 빠졌다는 소식을 들은 뒤 회사 측에 기업시민활동차원에서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자고 건의해 이뤄졌다.

특히 포트랜스는 농가들이 제값받기가 쉽지 않은 작은 크기의 양파만 골라 구매함으로써 농가들에게 보다 큰 도움의 손길을 뻗쳤다.

이종훈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양파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또 직원들의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농민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고 말했다.

포항 호미곶 양파영농조합 법인 관계자는 “주민들이 함께 시설을 투자해 올해 첫 양파를 수확하게 됐지만 가격하락으로 인해 갈아엎어야 하는 처지였지만 포트랜스에서 많은 양의 양파를 구입해 줘 농가에 큰 도움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주)포트랜스, 포항지역 양파농가 돕기
포스코, 2019 ‘포스코 명장(名匠)’ 선정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