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청암재단, 과학계 선도할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40명 선발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20.09.14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이 '제 12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에 선발된 국내 과학자 40명을 선발했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국내 대학 및 연구소에서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을 연구하고 있는 ‘박사과정생’, ‘Post-doc(박사후연구원)’, ‘신진교수’들이 세계적인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지난해부터 선발분야를 수학, 물리학 등 기초과학에서 국내 산업기술의 신성장동력 기반이 되는 응용과학으로 지원범위를 확대해 대한민국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에 선정된 박사과정생에게는 3년간 총 3,600만 원을 지원한다.

 

 장차 국내 연구진의 중심 인력이 될 Post-doc에 2년간 총 7,000만 원을, 조교수로 갓 임명돼 독자적인 연구와 실험을 시작하는 신진교수에게는 2년간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에는 6월 1일부터 1개월의 접수기간 동안 332명이 지원해 8대 1이 넘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과정별로 박사과정생 103명, Post-doc 63명, 신진교수 166명이 지원했다.

심사는 서류 심사와 온라인 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7개 학문분야 전문위원 교수 21명이 연구계획 및 실적을 토대로 80여명을 1차로 선정하고 국내외 저명 과학자들에게 평가의견서를 받았다.

 

이후 전문위원 교수 21명의 온라인 면접심사를 거쳐 40명을 최종 선발했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인재를 선발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인앤씨 임직원, 태풍피해 동료직원에 성금 전달 '훈훈'
포스코청암재단, 과학계 선도할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40명 선발
포항제철소 선강부문, '힘내라 선강 챌린지' 진행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