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에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시동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4.05.03

 

 

포항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모두가 만족하는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오천읍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가 건립된다.

포항시는 2일 오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오천읍행정복지

센터 복합청사’ 건축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됨에 따라 건립 방향과 추진현황을 알리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년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지원 공모사업에서 방송통신

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과하며 물꼬를 텄고 이후 지난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까지 통과해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었다.

복합청사는 현재 오천읍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

되며 미디어센터에 국비 50억 원을 포함한 160억 원, 행정복지센터에 125억 원 등 총사업비 285억 원이 투입된다.

시는 추후 행정절차를 거쳐 시공사 선정, 착공에 들어가며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한다.

복합청사에 자리하게 될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는 디지털교육실, 미디어체험관 등을 갖춰 지역 주민이 미디어 콘텐츠 제작·교육 및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간 미디어 서비스 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원스톱 미디어 

시스템의 표본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포항시민이 뉴미디어 콘텐츠를 향유하는 거점이자 더 나아가 경북권 지역민에게도 새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도시 포항의 역량을 더욱 넓혀가는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천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선제·적극 대응해 남부

생활권 정주 여건 개선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텍 의대 설치로 바이오헬스 산업 선도
포항에 경북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시동
포항시, K-배터리 중심도시 향해 힘찬 도약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