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물안개 뿌려 식물 재배' 인도어팜 주목…이강덕 포항시장, 미드바르 부스 방문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4.09.27

 

 

포항시는 9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청 2층 의회동 입구에서 포항의 유망 강소기업인 ㈜미드바르의 혁신적인 ‘인도어팜’ 기술을 전시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9월 26일 전시가 열리고 있는 현장을 방문해 에어팜 및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팜 부스를 둘러보고, 서충모 ㈜미드바르 대표로부터 관련 기술에 대한 내용을 청취했다.

이번 전시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2024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미드바르의 첨단 스마트팜 기술과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의 현장 실증사업인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스마트팜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홍보관에서 선보이는 인도어팜 시스템은 공기 중에 물안개를 뿌려 식물을 재배하는 기술로 기존의 농업 방식보다 물 사용량을 99% 줄이면서도 더 빠르고 건강한 작물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이 인도어팜은 단 2시간 만에 신속하게 설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기후변화와 물 부족으로 인한 사막화 문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향후 농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시스템으로 작물의 광효율 및 일장 효과를 제어하고 온도 환경을 관리할 수 있으며, 연료전지에서 발생하는 배출수로 작물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에너지 자립형 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첨단산업과 농업을 연계한 푸드테크 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며 “농업 기반의 신생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농업·농촌 분야의 ESG 농업 생산성 향상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북적…5만명 발길
'물안개 뿌려 식물 재배' 인도어팜 주목…이강덕 포항시장, 미드바르 부스 방문
포항시, 전기차 핵심부품 자원순환 이끈다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