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시, 미래 신성장 혁신산업 위상 확고히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4.10.31

 

 

세계 시장 선도할 혁신 제품 및 해외 바이어ㆍ기업 교류협력 확대

 

 

포항시가 글로벌 무대에서 미래 신성장 산업역량과 지역의 우수기업 혁신 기술을 알리며 대한민국 대표 경제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포항시는 10월 2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양일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된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인 2024 코리아 비즈니스 엑스포 비엔나(KOREA Business EXPO Vienna)에 참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우수기업들과 포항시 홍보관을 운영했다.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주최로 월드옥타 역사상 최초로 유럽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됐다.

71개국 150개 월드옥타 지회의 한인 경제인과 포항시를 비롯한 국내 광역·기초 지자체 및 유관기관, 국내 관계자, 기업인, 현지 바이어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포항시는 홍보관을 운영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와 지역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포항시 홍보관에는 무선충전자율드론시스템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은 이스온(드론), CES 2024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과학교육 설계 도구업체인 플로우스튜디오(교육플랫폼), 경북 포항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와 이차전지 특화단지 내 대표 우수 중소기업인 해동엔지니어링(배터리 리사이클링)이 참여했다.

또한 유니코정밀화학(vcm필름), 엠에스파이프(철강), 씨티에이(누출감지센서), 미광엔텍(LED), 이도(한방발효차), 노드톡스(스마트가스감지기), 캐럿펀트(CAD S/W) 등 10개 포항 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혁신 제품을 선보였으며, 기업들이 보유한 우수한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로 유럽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제품 상담과 계약 문의가 이어졌다.

포항시는 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부스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쇼룸 형태의 오픈형 부스로 홍보관을 구성했으며, 월드옥타의 글로벌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바이어 사전 매칭 서비스 제공과 활발한 현장 마케팅을 펼쳐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포항시는 수출계약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지역 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유럽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크 강화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강덕 시장을 대표로 유관기관 등과 오스트리아를 방문한 포항시 대표단은 코리아 비즈니스 엑스포 비엔나에 참가하고 있는 지역 기업체를 격려하는 한편 전 세계에서 참석한 한인경제인과 국내외 관계자를 대상으로 포항의 우수한 혁신 산업생태계를 알리는 네트워킹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이강덕 시장은 10월 29일 개최된 개막식에 참석, 축사로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위상 증진에 힘써온 월드옥타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지속적이고 다양한 협력 활동으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새로운 기회 창출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행사로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포항의 우수한 산업역량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 우수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과 글로벌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 포항이 지속가능한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항시, 영일만항 신규 물동량 창출 올인
포항시, 미래 신성장 혁신산업 위상 확고히
포항시, ‘수소연료전지 기반 청정에너지’ 구체화 속도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