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시 승격 70년을 맞아 ‘7.7.7 한마음 상생 걷기축제’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4.29

 

포항시는 시 승격 70년 및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맞아 지난 27일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일원에서 관광객 700만 유치를 기원하는 ‘7.7.7 한마음 상생 걷기축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코스 중 제1코스(연오랑세오녀길)로, 청림운동장에서 출발해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을 돌아 다시 도구해수욕장에 도착하는 약 8km의 구간에서 펼쳐졌다.

걷기 행사 참가자들은 오전 8시 30분 청림운동장에 집결해 코스 구간도 및 스탬프 투어 미션지를 부여받은 후 오전 9시에 개막식을 진행했다.
 
이어 어린이 치어리더 응원단의 축하공연 및 몸풀기 체조로 준비운동을 마치고,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와 함께 걷기 축제의 막을 올렸다.

걷기 행사는 경유 지점인 도구해수욕장,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 스탬프투어가 펼쳐졌으며, 연오랑세오녀와 포토존도 설치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도착지인 도구해수욕장에서는 모래 속 보물찾기 행사와 먹거리 장터 운영, 행운권 추첨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걷기축제에 참가한 시민은 “행운권 추첨 기회를 놓쳐서 아쉽지만, 오늘처럼 화창한 날씨에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발걸음이 가볍다.
 
이번에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을 걸어보니 너무 아름다워 앞으로 종종 걸으러 오겠다.”라며 걷기 축제 참가 소감을 표현했다.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