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시, 일본 후쿠야마시 자매교류 40주년 기념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6.03

포항시-일본 후쿠야마시, 자매교류 40주년 기념 식수

 

일본 후쿠야마시 나카시마 토모하루 부시장을 비롯한 11명의 대표단이 31일 포항국제불빛축제 참관을 위해 포항을 방문한 가운데 포항시는 두 도시 자매교류 4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는 1979년 1월 19일 후쿠야마시와 자매도시 인연을 맺었다. 지난 40년 간 두 도시는 공무원 파견연수, 청소년 스포츠교류, 문화교류 등 다양한 국제교류를 시행해왔다. 행정 외 민간단체간 교류도 활발하게 이어왔다.

후쿠야마시 일행은 지난 31일 이강덕 시장을 접견해 두 도시 시화인 장미 식수행사를 가졌다. 두 도시 간 우정을 이어가길 희망하는 뜻에서 국내 품종과 일본 품종 장미를 식수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후쿠야마시 각 기관과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상공회의소, 라이온스클럽, 의사회, 장미사랑회 관계자도 참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0년간의 교류는 아주 특별하다.

 

후쿠야마시와는 2017년 11월에 발생한 지진 및 작년에 후쿠야마에서 발생한 호우에도 서로 위로하며 도와주며 자매도시로서 우정을 쌓았다.

 

향후 4, 50년을 이렇게 서로 협력하며 좋은 관계를 이어가, 두 도시 발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에서 후쿠야마시 대표단 외 공연단을 포함한 시민단 26명은 거리퍼레이드와 해외교류공연에서 멋진 전통 춤 ‘요사코이’를 선보였다.

앞서 포항시는 지난달 18일 후쿠야마시 최대 축제인 ‘후쿠야마 장미축제’에 포항시 송경창 부시장을 단장으로 시의회, 시립예술단, 의사회에서 참가 방문했다.

 

특히 자매교류 40주년을 기념해 시립예술단의 축하 공연에 많은 시민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은 바 있다.

이전글, 다음글
“포항, 동북아 경제공동체 발전 견인할 것”
포항시, 일본 후쿠야마시 자매교류 40주년 기념
독일기업, 포항 영일만1산단에 200억 투자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