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 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개장...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작성자 송경수 작성일 2019.07.29

 

포항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26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포항시에서는 야시장 개장에 맞춰 가수 다비치, 엔플라잉을 초청 축하공연을 펼쳤고 행사장은 금세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이 밖에 마술쇼·댄스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영일만친구 야시장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전통시장 야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1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중앙상가 실개천거리인 육거리∼포항우체국 간 260m 구간에 먹거리 판매대 36곳과 상품·체험 판매대 4곳을 조성하고 손님맞이에 나섰다.이강덕 시장과 박명재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장경식 경북도의회의장, 한진욱 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등 축하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과 함께 가족 단위 방문객 등 3만여 명이 몰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포항시와 중앙상가 상인회는 야시장을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 7시부터 12시까지 상시 운영하는 한편, 매 주말마다 각종 공연을 개최해 먹거리뿐만 아니라 야외쇼핑과, 청춘센터, 창의공간 등과 어우러진 활기찬 도심공간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신용카드는 물론 온누리상품권과 포항사랑상품권뿐만 아니라 제로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강덕 시장은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침체된 구도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2019년도 추가경정예산 국회 본회의 통과
포항 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개장...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제8대 포스텍 총장으로 김무환 첨단원자력공학부 교수 선임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