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시의회, 태풍 피해 복구 위해 임시회 일정 잠정 보류
작성자 김태현 작성일 2019.09.25

포항시의회, 태풍 피해 복구 위해 임시회 일정 잠정 보류

- 태풍 피해 신속 복구가 우선... 대민 지원에 총력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오늘 제264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태풍 타파의 피해 복구를 위해 오는 930일까지 예정된 임시회 일정을 잠정 보류했다.

 

이번 임시회는 시정질문과 13건의 안건 심사 및 현장방문이 계획됐었으나, 태풍 타파의 피해 상황이 심각한 것으로 파악돼 포항시청 공무원들과 지역구 의원들이 신속한 피해 상황 파악과 복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임시회 일정을 잠정 보류키로 전의원이 뜻을 모아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선 의원 전체 간담회에서는 도성현 의회사무국장이 923일 오전 현재 신고 된 피해신고 건수와 주민대피 현황, 주요 대처 상황을 보고했다. 의원들은 동지역보다는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읍면의 농가 피해가 심각하고 특히 해안가 주민들은 직접적인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했다며 신속히 전 행정력을 동원할 것을 당부했다.

 

본회의장에서는 백강훈 의원이 도시공원 일몰제 시행에 대한 장기적인 대책 부재를 지적하며, “TF팀을 구성해 도시공원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5분 자유발언을 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서재원 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단, 지역구 의원이 집중호우로 곳곳이 파손된 오천 냉천을 찾아 피해 상황을 파악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항시, SiC전력반도체 산업 기반 첨단기술사업화센터 착공
포항시의회, 태풍 피해 복구 위해 임시회 일정 잠정 보류
포항시, 경북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개최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