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23회 포항CEO포럼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4.06.04

제23회 포항CEO포럼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 초청, “인간과 로봇의 공존을 꿈꾸는 AI시대의 로봇” 주제로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와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6월 4() 오전 7시 30분 포스코국제관에서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을 초청하여인간과 로봇의 공존을 꿈꾸는 AI시대의 로봇이라는 주제로 23 포항 CEO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는 나주영 회장과 황병우 은행장이강덕 시장백인규 시의회 의장이윤호 지원장천종복 교육장지역 기관단체장도의원·시의원상공의원기업체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손웅희 원장은 급격한 경제환경변화에 따라 우리 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AI, 로봇 등 변화하는 제조환경에 기민한 대응이 필요하다.” 정보화·자동화 시대에서의 생존전략과 필요역량에 관해 트랜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AI기술과 로보틱스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제조업에서 로봇기술은 단순히 기업의 생산성 강화뿐만 아니라 생존과 번영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고 강조하며,“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 지역기업이 산업 융복합 시대에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상공회의소 나주영 회장은 앞으로 포항의 미래산업은 철강을 기반으로 이차전지수소 바이오로봇산업이 이끌어 갈 것이며, 2024년도에도 지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경영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드림은 물론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포항CEO포럼은 지난 2005년부터 포항상공회의소와 DGB대구은행이 공동으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DGB대구은행은 6월 5(시중은행 전환 사명 변경식을 앞두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제23회 포항CEO포럼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청소년 경제교육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