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9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작성자 최정식 작성일 2019.05.28

2019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RIST 공동 추진사업〉
- 1998년도부터 지난해까지 824개사 1,906건 지원성과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는 5월 28일(화) 오전 11시 30분 영일대에서  김재동 회장, 정연대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김영덕 RIST 연구기획실장 등 기술협력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중소기업 애로기술에 대한 지원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지원실적을 보고한 후 2019년도 지원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추진방향과 기술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였다.


2018년도 연구개발/기술지도 분야의 주요성과로는 산업기계 제작업체인 (주)남부정밀의 강철 와이어를 감는 와이어 보빈은 보빈 가장자리에 부착된 회전 원판이 열 변형과 운반중 충격에 의해 변형 발생과 와이어 보빈 교정 장치 및 변형율 확인 등의 작업은 전적으로 수동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작업능률이 떨어지고, 조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품질이 좌우되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금번 유압 실린더에 의한 와이어 보빈 변형 교정 장치개발로 보빈 교정대수 증가 및 원가 경쟁력 향상으로 매출액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조선기자재 가공·플랜트 제작업체인 (주)융진의 경우 해양 플랜트용 H-Beam 모서리 압착 가공시 하부가공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H-Beam 모서리 압축가공을 상하부 동시 가공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작업시간 단축 및 생산성 향상과 향후 H-Beam 일관 가공 기술로 확대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표면처리 석도강판 생산업체인 티씨씨스틸은 주석아연 도금강판을 동일한 조건의 염수와 수돗물 침적시 전단면에 내식성 차이로 녹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부식환경에 따른 내식성 차이 발생 원인 규명으로 업체 제품 내식평가법 확보와 중소기업 기술지원에 따른 RIST 위상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


민산관기술협력위원회에서는 2019년도에도 지역 기업의 애로기술 해소를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연구개발 2건(동양에코㈜, 영남에너지서비스㈜)과 시험분석 10건(㈜케이알티 외 9건)을 접수하여 본격적인 지원에 착수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R&D Mind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연구개발과 기술지도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사업성과 제고를 위하여 사업 홍보를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다.


김재동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지금까지 민산관기술협력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향후에도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수행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생산현장에서 겪고있는 애로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2019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포항상의, 『회원업체 임·직원 및 가족 초청 문화답사』 개최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