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0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작성자 최정식 작성일 2020.06.16

“2020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RIST 공동 추진사업〉
- 1998년도부터 지난해까지 842개사 2,016건 지원성과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는 6월 16일(화) 오전 11시 영일대에서 김재동 회장,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김영덕 RIST 연구기획실장 등 기술협력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중소기업 애로기술에 대한 지원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지원실적을 보고한 후 2020년도 지원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추진방향과 기술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였다.


2019년도 연구개발/기술지도 분야의 주요성과로는 도시가스 공급 및 가스배관관리 회사인 ㈜영남에너지서비스는 아파트 측벽이나 교량에 건설된 가스배관의 누출을 레이저 검지기를 통해 인력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있었으나, 10층 이상 아파트에 가설된 배관에 대한 근접 정밀 점검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었으나, 금번 멀티콥터 드론 자율비행 시스템 구축 지원을 통해 점검 효율 향상 및 인력저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페기물 처리 서비스업체인 네이처이앤티(주)의 경우 침출수 감압 증발 처리설비인 열교환기 튜브 내·외부 스케일이 과부착됨에 따라 고압세척기를 이용하여 스케일을 제거하는 작업시 안전사고에 항시 노출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열교환기 튜브 내 스케일 제거장치를 개발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작업자 노동부하를 해소하였으며, 연속작업이 가능해져 정비시간 단축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민산관기술협력위원회에서는 2020년도에도 지역 기업의 애로기술 해소를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연구개발 4건(제일산기㈜, ㈜알엔비즈, ㈜현진테크, ㈜경도공업)과 시험분석 11건(㈜케이알티 외 10건)을 접수하여   본격적인 지원에 착수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R&D Mind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연구개발과 기술지도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사업성과 제고를 위하여 사업 홍보를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다.


김재동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지금까지 민산관기술협력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올해는 기업들의 경영사정이  어려운 만큼, 좀 더 효율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및 원산지관리시스템 실무교육
2020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