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와 포항상의 회장단 간담회
작성자 최정식 작성일 2022.09.26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와 포항상의 회장단 간담회

- 태풍 피해 지역산업 정상화를 위한 현안사항 논의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9월 23일(금) 오전 11시 포항상의 2층 회의실에서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소속 위원들과 포항상공회의소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피해 지역산업 정상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태풍 힌남노로 인한 지역기업의 피해현황을 소개하고, 피해기업의 애로사항 및 기업지원을 위한 현안사항을 논의하면서,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 신속 지정과 철강산업단지내 빗물펌프장 증설 등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요청하였다.

이와함께 금번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지역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방세 감면과 세무조사 유예를 적극 검토하여 줄 것을 건의하였다.

문충도 포항상공회의소 회장은“기업들의 태풍피해로 인한 생산차질 및 출하감소로 지역 철강업체는 물론, 제품수급이 어려워지는 조선, 자동차, 건설 등 후방산업까지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피해기업체 방문과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촉구 결의서 채택 등 포항시의회의 발빠른 대응에 감사드리며, 현재 지역 기업들이 처한 상황을 감안하여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이상범 경제산업위원장은“이번 태풍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상공인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지역 철강업체에 발생한 유례없는 피해의 여파가 지역산업 전반의 침체로 이어지지 않도록 포항시가‘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등 태풍피해를 조기에 극복하고 지역 기업들이 하루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태풍 피해 기업체 지원을 위한 고용유지지원금 설명회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와 포항상의 회장단 간담회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청소년 경제교육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