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1%나눔재단, 상이 국가유공자에게 첨단보조기구로 희망의 날개 달아주다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4.11.21


 

 

포스코1%나눔재단이 11월 20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상이(傷痍국가유공자 및 현직 소방관·군인에게 첨단보조기구를 전달했다.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업은 전상(戰傷)·공상(公傷)으로 장애를 갖게 된 국가유공자 및 현직 소방관·군인에게 맞춤형 첨단보조기구 지급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포스코1%나눔재단의 대표 사회 공헌 사업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6.25 전쟁 70주년을 맞은 2020년도에 국가보훈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국내 최초로 상이 국가유공자에게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지난해까지 156명에게 로봇 의수·의족다기능 휠체어인공지능 보청기 등을 전달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국가보훈부·의무사령부·소방청과 함께 국가유공자와 현직 군인·소방관 중에서 지급 대상자를 발굴하고보훈부 산하 중앙보훈병원과 첨단보조기구 공급사의 의학적 적합성 검토현장 면담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올해는 23명이 선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장인화 포스코1%나눔재단 이사장과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윤종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및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국가유공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인화 포스코1%나눔재단 이사장은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의 감사와 정성으로 마련한 첨단보조기구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매년 국가유공자 분들께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해 주는 포스코1%나눔재단에 감사드린다”라며“국가보훈부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스코1%나눔재단, 상이 국가유공자에게 첨단보조기구로 희망의 날개 달아주다
포스코퓨처엠, 음극재 공장 회복 적극 지원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