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시, APEC 참가 경제인 숙박 시설·산업 투어 준비 등 부가 효과 노려
작성자 박준혁 작성일 2025.03.21

 

 

영일만항 크루즈선박 경제인 숙소 제공 방안 구체화

 

 

경북 포항시가 '2025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리는 경제인 행사의 부가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포항시는 APEC 기간 영일만항 크루즈선박을 세계 각지 경제인 등의 숙소로 제공하는 방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3월 17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안효대 울산시 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한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 자리에서 제기돼 검토됐다.

 

당시 경북도와 포항시는 최 회장이 전 세계 경제인 등이 한 번에 지역을 방문할 경우 숙소 부족과 교통불편 등이 발생할 것을 우려하자 이같이 건의했고, 간담회 이튿날 최 회장은 직접 포항 영일만항을 찾아 현장을 답사했다.

 

'2025 APEC CEO 서밋' 의장이기도 한 최태원 회장은 "APEC CEO 서밋은 아태 지역의 경제 리더들이 모여 미래 성장과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기업이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항시, 특별법 제정으로 글로벌 배터리 시장 선점
포항시, APEC 참가 경제인 숙박 시설·산업 투어 준비 등 부가 효과 노려
포항시, 예산 370억원 들여 청년 성장ㆍ도약 응원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