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포항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항시의회, 포스코홀딩스 본사 포항 이전 "환영"
작성자 김태현 작성일 2023.03.21

포항시의회, 포스코홀딩스 본사 포항 이전 환영

조직과 인력의 실질적인 이전과 미래기술연구원 본원 구축 등

내실있는 합의 이행 위해 지속적인 노력 필요 -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가 3월17일 열린 포스코홀딩스 주주총회에서 포스코 지주회사(포스코홀딩스) 소재지의 포항 이전안건이 통과된 것을 매우 환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전날 16일 열린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가 포스코홀딩스 본점 소재지를 포항으로 이전하는 안건에 대해 찬성한 것은 국민연금공단이 주주와 기업의 이익 추구를 넘어 지역과 국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또한 최정우 회장이 주총에서 언급한 것처럼 안전과 인권 등 모든 영역에 있어 국내기업의 모범이 되는 건전한 지배구조를 가진 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서는, 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경제적 이윤 창출을 넘어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그 역할과 책음을 다한다는 포스코의 기업시민헌장을 충실히 따라야 할 것이라 밝혔다.

 

포항시의회 포스코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및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김일만 위원장은 포항과 포스코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2월 체결한 합의서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한 진정한 첫걸음을 내딛는 발판이 마련되었다.”앞으로도 부단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은 물론 기업과 지역의 상생발전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백인규 의장은 “50만 포항시민의 염원과 포항시, 포항시의회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진 포스코홀딩스 본사 포항 이전 결정을 환영한다.”면서 이번 결정을 통해 국가와 지역, 그리고 기업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보여주자며, 추후 실질적인 기능 이전과 미래기술연구원 본원 구축 등 최종 합의이행을 위한 노력과 미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포항시와 포스코의 새로운 도약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포항시, 포항에 실리콘음극재 공장 짓는다
포항시의회, 포스코홀딩스 본사 포항 이전 "환영"
포항시, 자연재해로부터 시민 보호 ‘형산강 홍수통제소’ 신설 추진

포항상공회의소

(우)3778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33 (상도동)

Copyright (c) 2017 pohangcci, All Right Reserved.